top of page

International Players of Busan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준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졸업, 이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 재학중 도독,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 석사과정, 뮌스터 국립음대 박사과정을 최고점 졸업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주목할만한 아티스트이다.
선화예고 재학중 일찍이 오사카 국제콩쿠르 영아티스트 부문 은상을 거머쥐고 국내 다수 콩쿨에서 입상하여 두각을 나타내었고 유학 중 불가리아 Pancho Vladigerov 국제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하며 연주자로서의 발판을 다져갔다.
도르트문트 필하모닉에서 연수단원, 그 외 Baden-Baden, Mülheim, Neue 필하모닉 객원단원 등 다수의 유럽 오케스트라에서 객원으로 참여하며 오케스트라 활동에 열정을 보였으며 Shumen 필하모닉, MMU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독주와 합주 두 분야 모두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Fauré Quartet의 피아니스트 Dirk Mommertz 의 사사로 트리오"Ami" 활동을 같이하며 유럽 내 다수 초청 연주와 리사이틀로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였다.
부산국제음악페스티벌에서 Laurent Korcia, Arto Noras 와 호흡을 같이 하였고, 앙상블 뷰티풀 랑데부, O TRIO 의 바이올리니스트로 실내악 연주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있다.
현재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제1바이올린 수석과 International Players of Busan 단원으로 활동중이다.
bottom of page